대표인사말

우리는 누구나 특별한 결심 없이, 자연스럽게 주어진 환경과 가치 속에서 살아갑니다.
그 과정에서 길을 잃기도 하고, 때로는 방황하기도 하며 삶의 방향과 의미를 찾아가는
시간을 겪게 됩니다. 그리고 모든 순간들은 삶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주고,경험을 통한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 변화는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게 하며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진정한 방향을 찾게 합니다.
저 또한 이런 변화 속에서 지역 사회에 봉사하며 다양한 활동을 시작했고, 그것이 지금의
“광명북라이크”
라는 이름의 문화교육 복합커뮤니티 프로그램으로 이어졌습니다.
처음 시작은 세 명의 아이들과 하는 작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아이들과 함께 하게 되었지만, 예상치 못한 팬데믹 속에서 잠시 멈추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아올 수 있도록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의 핵심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진정성 있는 만남’
입니다.
현대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지만, 사람들 간의 깊은 소통과 진심 어린 관계는 언제나 중요한 가치라고 믿습니다.
저는 화려한 문화보다 사람들의 내면을 채우는 따뜻한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누구나 편하게 들어올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광명 북 라이크는 작은 겨자씨 같은 마음에서 시작되어,
모든 세대가 함께 머물며 나누고 성장하는 열린 공간이 되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오늘 최선을 다하고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더 큰 꿈을 꾸며,
그 꿈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 공간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진심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장소이길 원하며,
교회와 마을, 더 나아가 세상과 소통하며 더 나은 변화를 만들어 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광명 북 라이크의 문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이 여정에 함께 참여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